두미소신경과의원

본문 바로가기

언론&공지사항

미리미리 뇌 검진 받아야 하는 5가지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두미소신경과의원 작성일17-11-22 15:06 조회1970회

본문

<2017.11.21>

 

미리미리 뇌 검진 받아야 하는 5가지 이유

 

예방이 최선인 ‘뇌졸중’

    두미소신경과 

     이형석 원장 

뇌졸중은 예방이 최선이다. 검진으로 예방이 가능한 몇 안 되는 병이기도 하다.

                                            

이제는 많이 익숙해진 병명인 뇌졸중은 암, 심장질환 다음으로 국내 사망원인 3위에 해당하는 질병이다. 2011년 까지만 해도 2위에 해당하였던 질환이었으나 최근 조기 검진과 치료 기술의 발달로 치료 성적이 좋아지면서 사망률이 줄었다. 다행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아직도 1년에 2만 명 이상이 뇌졸중으로 인해 사망에 이른다.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1년에 5000명 정도이니 아직도 심각한 상황이다. 

 

또한 운이 좋아 사망에 이르지는 않았으나 마비와 같은 후유증이 남는 뇌졸중을 앓은 경우는 셀 수도 없을 정도이다. 

특히 최근에는 노인의 뇌졸중 발병률 증가보다 중년층 뇌졸중 발병률이 더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된다.

뇌졸중은 다른 말로는 뇌혈관 ‘사고’라고 부른다. 여느 ‘사고’처럼 어느 순간 급작스럽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사고’는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다. 

요즘엔 전방 추돌감지와 같은 최첨단 기술로 자동차 ‘사’도 예방 가능하지 않은가? 

뇌졸중도 그렇다. 미리 감지 할 수 있다면 ‘사고’를 막을 수 있다.

간단한 신체 진찰이나 혈액검사로 위험 요인이 되는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을 찾아내 미리 치료하는 경우가 대표적이다. 

하지만 대부분 심각한 뇌졸중은 뇌혈관의 이상, 심장의 이상에서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뇌혈관을 직접적으로 들여 다 보는 검사를 하지 않고 서는 알 수 없다.

 

 

이형석  webmaster@www.sjpost.co.kr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기사전문보기 : http://www.sj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87